-
일반회원, 정회원, 가족회원은 무엇인가요?
일반회원
일반회원은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
정회원
정회원은 회원 가입 후 기기 등록 후 결제 (이용권 또는 쿠폰)를 완료하여 기기 제어가 가능한 회원
가족회원
가족회원은 정회원의 초대 및 승낙을 통하여 정회원이 등록한 기기를 사용(제어)할 수 있는 회원 -
T아이디는 무엇인가요?
T아이디 회원가입을 통해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홈아이디 사용자가 T아이디를 만드는 방법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MY 홈 관리 > 계정관리 에서 [T아이디 연동] 버튼을 눌러 T아이디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아이디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T아이디를 분실하신 경우,
App 실행 > [T아이디 로그인] > 화면 하단의 [아이디 찾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2) 스마트홈 아이디를 분실하신 경우,
App 실행 > [스마트홈 아이디 로그인] > 화면 하단의 [아이디 찾기]를 통해 회원 가입된 아이디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이 어렵다면 고객지원센터[T.1800-0212] 로 문의해 주세요.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아이디를 확인해 드립니다. -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T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App 실행 > [T아이디 로그인] > 화면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2) 스마트홈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App 실행 > [스마트홈 로그인] > 화면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아이디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탈퇴 후 재가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탈퇴 후 동일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
개인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개인정보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홈 >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MY 홈 관리 > 계정관리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내 휴대폰 말고 다른 휴대폰에서도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한가요?
다른 단말기에서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동시 접속은 되지 않습니다.
-
휴대폰을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른 핸드폰에서 스마트홈에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분실된 휴대폰은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혹은 고객지원센터[T.1800-0212]로 연락주세요. 직접 처리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
회원탈퇴를 하고 싶습니다.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홈 >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MY 홈 관리 > 계정관리에서 회원탈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탈퇴시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되므로 새로운 아이디로만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
NUGU 스마트홈 App.에 로그인 했더니 기존 등록했던 정보가 다 없어졌어요.
동일한 이메일 정보의 'T아이디' 또는 '스마트홈아이디'로 로그인하시어 기기 등록하셨던 것은 아닌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
공유기 중에서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 제품들이 있나요?
스마트홈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 공유기는 기기등록 과정의 실패로부터 주로 확인됩니다. 이는 스마트홈 기기가 2.4GHz 대역 와이파이만 지원하는 것과 관련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지만, 무선 환경의 영향일 수도 있어서, 한 두번의 기기등록 실패로 비호환 공유기라고 판단하기는 이릅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조치하신 후 재시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기기, 스마트폰, 공유기간 거리를 가능한 가깝게 합니다.
- 등록하고자 하는 기기가 여럿일 때, 한 번에 한 대씩만 켜서 기기등록을 진행합니다.
- 공유기에 2.4GHz 전용 SSID 설정 기능이 있다면 이를 활성화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도 계속해서 기기등록에 실패한다면 비호환 공유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 기기-공유기 조합은 특정 스마트폰에서 기기등록 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기기
(1)이지세이버 스마트플러그T
(2)문열림센서 DS-200
(3)실내 공기질 측정기IAQM3100
2. 공유기
(1) 아이피타임 AX3004ITL, AX8004BCM, AX2004M, A8004ITL, A9004M-X2, A6004MX -
App과 실제 기기의 On/Off 상태가 일치하지 않아요.
App에서 기기의 전원을 Off 했는데 실제 기기의 전원은 On 상태이거나, 기기의 전원을 Off 했는데 App에는 기기의 전원이 On 으로 되어 있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1. 기기의 전원 상태(On/Off) 확인
2. 기기 Wi-fi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3. Wi-fi가 인터넷에 연결 되었는지 확인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 등의 기기를 댁내 Wi-fi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4. App에서 전원 상태가 정상적으로 노출 되는지 확인 -
월패드기기를 제어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pp에서 월패드기기(난방, 대기전력 등)를 사용하려면 아래의 순서대로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1) 단지 등록하기
2) 홈넷계정 등록하기
※단지 등록 단계에서 단지 이름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 아쉽지만 아직 SKT와 이용계약을 맺지 않아 월패드기기 이용이 어렵습니다. -
기기 등록 시 '유효하지 않는 기기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 메시지는 사용자가 선택한 기기명과 페어링 단계에서 감지된 기기명이 다를 때 나타납니다.
등록하려는 기기명을 정확하게 선택하여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
기기 등록 시 '동일한 프로파일이 존재 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스마트 폰의 환경설정 > Wi-Fi 설정 > Wi-Fi 고급설정 > Wi-Fi 목록 초기화 실행 후에 기기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
App에서 기기 제어가 되지 않아요.
App에서의 기기제어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1. 기기 전원 상태 확인
2. 기기 Wi-fi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3. Wi-fi가 인터넷에 연결 되었는지 확인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 등의 기기를 댁내 Wi-fi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4. App에서 예약설정이 On으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 -
예약 설정을 했는데 설정된 시간에 기기가 동작하지 않아요.
예약 설정 시간에 기기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1) 기기 전원 상태 (On/Off) 확인
2) 기기 Wi-fi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3) Wi-fi가 인터넷에 연결 되었는지 확인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 등의 기기를 댁내 Wi-fi에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4) App에서 예약설정이 On으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 -
공간만들기는 모든 회원이 이용할 수 있나요?
공간을 만드는 기능은 기기등록을 완료한 정회원일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회원도 공간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빠른실행은 모든 App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빠른실행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4.2부터 사용 가능)
-
위젯/빠른실행 설정시 '이 기기는 다른 위젯에 포함되어 있어 추가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 메시지는 하나의 기기를 여러 위젯/빠른실행에 중복으로 추가했을 때 나타납니다.
1개 기기당 1개 위젯(또는 빠른실행)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빠른실행이 휴대폰 알림창에 뜨지 않도록 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설정 > 빠른실행 버튼 설정에서 사용을 해제해주세요.
-
NUGU 스마트홈 App 업데이트 후 제어가 잘 안되고 이상해요.
App 업데이트와 기기제어는 상관관계가 없으며, 기기 제어가 잘 안되는 경우 기기의 전원 및 공유기 연결상태를 확인 부탁 드립니다.
기기 제어 실패가 지속 발생하는 경우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단지서비스]란 무엇인가요?
단지서비스에는 편리한 아파트 생활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모아두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홈 서비스에 더해, 아파트 공용 시설 / 관리사무소와의 소통 / 입주민 간 소통 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
[단지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지서비스는 SKT와 이용계약을 맺은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오픈되는 서비스입니다.
단지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님께서는 관리사무소 혹은 입주자대표회의에 말씀해주세요.
join_sktsmarthome@sk.com 메일을 통해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
우리 아파트가 계약을 맺었는데, 여전히 [단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요.
보다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단지서비스는 해당 아파트에 실거주 중인 고객님에게만 제공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1) 고객님이 App에서 '단지 등록'하기
2)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사용 승인'하기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사용 승인을 완료 하기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단지서비스]를 쓰다가 다른 아파트로 이사가면 어떻게 되나요?
다른 아파트로 이사가시면, 관리사무소를 통해 전출처리가 되며 '단지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사 간 아파트에서도 '단지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관리사무소 혹은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해 join_sktsmarthome@sk.com으로 신청해주세요. -
[단지서비스] 중 일부 메뉴들을 여전히 사용할 수 없어요.
공동현관출입, 무인택배, 엘리베이터호출, 주차위치조회, 방문자이력, 에너지사용량 메뉴는 아파트에 스마트홈의 설비 연동이 완료되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해당 서비스는 사용 가능한 상태로 보여집니다.
[연동전]
[연동후]
기존의 설비를 연동하시거나, 연동 설비를 희망하는 단지에서는 스마트홈 고객센터나 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
[단지서비스]의 주민투표 기능은 무엇인가요?
스마트홈에서는 아래 두가지 방식의 주민투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 월패드의 투표기능과 연동된 기능
2) 한국전자투표'의 투표 시스템과 연동된 기능
-
[단지서비스]의 주민투표는 법적으로 효력이 있나요?
'한국전자투표'는 중앙선관위, 국토부 등에 시스템 제공 중인 업체로 법적으로 흠결없는 전자투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투표'와 연동된 스마트홈의 투표기능 또한 마찬가지로, 법적 효력있는 서비스 제공 중입니다.
다만, 홈넷 연동 투표 기능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한국전자투표 연동을 원하시면 스마트홈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단지서비스]의 소모임, 나눔장터 기능은 어떻게 이용하면 되나요?
'해당 기능은 입주민끼리의 소통 공간으로, 자유롭게 게시글을 쓰거나 댓글로 참여하시면 됩니다.
소모임 기능 같은 경우, 재능 공유와 카풀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우리 단지만의 활기찬 문화를 만들어보세요.
또한 자유게시판도 준비중이오니 기대해주세요! -
[단지서비스]의 공지사항, 민원신청 기능에서 관리사무소의 게시글, 댓글이 없어요.
이 기능들은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공지사항을 입력하거나, 민원에 답변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서비스의 사용을 원하시면, 관리사무소로 문의해주세요. -
월패드 등록시 "내부 시스템에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9500 오류." 발생했어요. (최초, 재등록 구분 없이 오류 발생)
등록 시도하신 아파트/오피스텔 단지의 홈넷사 서버 오류로, 단지 등록이 실패된 상황입니다.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월패드 등록시 "외부 연동에 실패했습니다. 9301 오류." 발생했어요. (최초, 재등록 구분 없이 오류 발생)
등록 시도하신 아파트/오피스텔 단지의 홈넷사 서버 오류로, 단지 등록이 실패된 상황입니다.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월패드 삭제후 재등록시 등록되지 않은 월패드 기기가 있다는 오류가 뜨고 등록이 안됩니다.
등록 시도하신 아파트/오피스텔 단지의 홈넷사 서버 오류 또는 단지 현장의 네트워크/방화벽 오류로 단지 등록이 실패된 상황입니다.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월패드 삭제 도중 실패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월패드 삭제 시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은 경우, 기기 삭제에 대한 홈넷사 서버의 응답 없음 또는 NUGU스마트홈 서버의 일시적인 부하로 발생된 문제일 수 있기에,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월패드 등록시 기기번호, 인증번호를 맞게 입력했으나 일치하는 입주민 정보가 없다고 나옵니다.
1. 숫자를 영문으로, 영문을 숫자로 입력한 경우아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
(영문I/숫자1, 영문O,숫자0)
2. 홈넷사 '현대HT(현대통신)' 단지의 경우, 현대HT에서 제공하는 입주민 Web 사이트 또는 관리사무소 통해 계정 정보를 변경/삭제한 것은 아닌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계정을 변경했다면, 변경된 계정 정보 기준으로 단지 등록이 필요하며, 계정을 삭제했다면 현대HT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계정 재가입 및 승인 처리가 필요합니다.
3. 홈넷사 '코맥스' 단지의 경우, 가정 내 월패드 '회원 가입' 항목 초기화 후 재 설정한 계정 정보로 등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4. 문제가 지속 해결되지 않는 경우,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NUGU 스마트홈 App. 에서는 단지정보가 보이지만 제어를 하면 등록되지 않은 월패드가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단지를 등록하려고 하면 이미 등록된 단지라고 나옵니다.
월패드의 하위 제어 기기(예: 조명, 보일러, 대기전력 등) 목록은 보이지만 제어가 안된다면, 월패드 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입니다.
비정상 등록된 기기들 삭제 후 재등록이 필요하기에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신규 전입했는데 이미 등록된 정보가 있다고 나옵니다. 기존 세입자 정보는 어떻게 지우나요?
1. 관리사무소 통해 이전 사용자에 대한 전출 처리가 필요합니다.
2. 관리사무소 통해 전출 처리 하였음에도 문제 동일하다면,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신규 전입하면서 관리사무소에서 단지등록 승인하였으나 등록되지 않았다는 멘트가 나옵니다.
홈넷사 아이콘트롤스 연동 단지의 경우, 관리소 승인 후 전달오는 App 푸시 알림을 통해 월패드 기기까지 등록되어야 단지 등록이 완료됩니다.
홈넷사 서버 오류 등으로 월패드 등록이 실패된 상황으로 보이기에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월패드 인증만료되어 재인증하려고 하나 재인증이 실패됩니다. 또는 인증할 월패드 기기 번호를 모릅니다.
1. 재인증 시 입력한 기기번호/인증번호가 정확한 정보인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2. 재인증이 지속 실패하거나, 기기번호/인증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NUGU 스마트홈 App.에서 방문자 이력조회등 되지 않고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했습니다. 메시지 나옵니다.
1. 가정 내 월패드에서 방문자이력이 정상적으로 조회되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가정 내 월패드에서도 문제 동일하다면, 홈넷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월패드 또는 도어벨 기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2. 데이터 용량이 큰 경우 이미지 로딩까지 5~7초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2~3회 정도 방문자 이력 재 진입하시어 점검 부탁 드립니다.
3. 홈넷사와 NUGU스마트홈 서버 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 토큰의 불일치로 발생한 문제일 수 있기에 월패드 재등록 후 점검이 필요합니다.
4. 방문자 이력 진입 시 오류 메시지가 노출되고 있거나, 월패드 재등록 후에도 방문자 이력 조회가 안되는 경우 홈넷사 서버 점검이 필요하기에,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공동현관의 원패스가 작동하지 않아요.
1. 스마트폰 상단에 '공동현관출입서비스가 실행중입니다' 실행 노티바가 떠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스마트폰에서 다음의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후에, 공동현관출입 동작을 부탁드립니다.
(1) 설정>위치권한 항상허용
(2) 상단메뉴바>블루투스기능ON, 위치ON
(3) 설정>NUGU스마트홈앱의 '배터리사용량 최적화 OFF', 자동 절전 모드 OFF
(4) 설정>애플리케이션>NUGU스마트홈>에서 '알림허용' , 다음 앱위에 표시 '권한허용'
3. 상기 2번 확인시에도 동작이 안되는 경우에는
단말 재부팅 후, NUGU스마트홈앱 > 단지생활 > 공동현관출입 > 공동현관출입 사용 버튼 OFF(5초후)>ON(5초후)>OFF(5초후)>ON 후에, 공동현관출입 동작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4. 상기 1,2,3 절차이후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월패드는 정상인데 등록된 기기중 하나가 응답이 없어요.
1. 미응답으로 확인되는 기기를 가정 내 월패드에서 제어 시 정상 제어되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정상 제어되고 있지 않다면, 홈넷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월패드 기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2. 가정 내 월패드에서 정상적으로 기기 제어되고 있고, 가정 내 월패드 경로에서 2~3회 정도 제어 했음에도 NUGU스마트홈 앱에서 여전히 해당 기기가 미응답 상태로 확인되고 있다면, 홈넷사 서버 설정 및 배선 연결 오류를 점검해야 하기에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홈넷사와 관리사무소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어디로 문의해야 하는 거죠?
NUGU스마트홈앱의 사용에 관한 문의는 고객센터 1800-0212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월패드에서는 입차알람이 오는데, NUGU스마트홈 App.에서는 알람이 잘 오지 않아요.
1. 스마트폰의 다음 경로에서 앱 알림이 허용된 상태인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Android) 설정 > 애플리케이션 또는 앱 > NUGU스마트홈 > 알림
(iOS) 설정 > NUGU스마트홈 > 알림
2. 알림이 설정된 상태임에도 입차 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 홈넷사 서버 점검 및 NUGU스마트홈 서버에서 푸시 발송 실패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기에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월패드에서는 제어가 되나 NUGU 스마트홈 App.에서는 제어가 되지 않아요.
1. 홈넷사 '아이콘트롤스' 단지의 경우, 가정 내 월패드 환경설정에서 '원격제어' 항목이 ON으로 설정된 상태인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2. 단지 네트워크 환경의 일시적인 오류로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기에, 일정 시간을 두고 정상 제어 여부 점검 부탁 드립니다.
3.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기기제어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 홈넷사 서버 점검이 필요하기에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NUGU 스마트홈 App.에서는 제어가 정상이나 월패드나 실물 기기가 제어되지 않아요.
1. 가정 내 기기가 고장난 상태는 아닌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2. 문제가 지속된다면, 홈넷사 서버 설정 점검이 필요하기에 NUGU스마트홈 고객센터 1800-021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지원센터 운영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NUGU 스마트홈의 고객지원센터 운영시간은 평일(월요일~금요일) 09:00~18:00 입니다.
-
SK Telecom 스마트폰 가입자 외에 타 이동통신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나요?
NUGU 스마트홈은 SK Telecom 고객 뿐만 아니라 타 이동통신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유한 기기가 NUGU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싶어요.
고객님이 보유하신 기기에 “NUGU smart home by Sk Telecom” 마크가 부착되어 있을 경우 NUGU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전 구매 단계에서 “NUGU smart home by Sk Telecom” 로고를 확인해 주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기기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
기기 제조사 담당자입니다. 제휴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제휴 관련한 문의는 join_smarthome@sk.com 로 메일 보내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회신 드리겠습니다.
-
NUGU 스마트홈을 사용하기 위한 스마트폰 환경설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스마트홈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폰 OS Android 5.0 이상, iOS 12 이상 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