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3-0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누구 스마트홈입니다.
누구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께 항상 감사드리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변경내용
■ 첨부 1.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필수)
(변경전)※ 가입 당시 정보 뿐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구분(서비스명)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NUGU 스마트홈
(구 스마트홈)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고객센터 운영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ID(Email), PASSWORD, 이동전화번호, 이름 서비스 제공(이용) 기간 스마트홈 기기 등록 및 등록 상태 모니터링 가전기기 식별정보(MAC address)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용자 실명인증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서비스 관련 과금 청구/수납정보, CI값 [단지 서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체결 [단지서비스 신청자에 한함] 성명, 소속/지위, 전화번호, 이메일, 관리소장 등 공동주택 계약체결이 가능한 적합한 권한자 여부 NUGU 스마트홈 단지 서비스 등 이용 및 제휴 관련 서비스 상담 전화번호(유/무선), 이메일 주소 문의일로부터 1년
(변경후)
※ 가입 당시 정보 뿐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구분(서비스명)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누구 스마트홈
(구 SKT 스마트홈)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개인 식별, 서비스 상담,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스마트홈 아이디로 가입한 이용자에 한함]
ID(Email), PASSWORD, 이동전화번호, 닉네임서비스 제공 기간
(회원 탈퇴시까지)[T아이디로 가입한 이용자에 한함]
T아이디,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닉네임스마트홈 기기 등록 및 등록 상태 모니터링 연동 기기 식별정보(MAC address)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용자 실명인증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2023.02.13 이전 동의한 고객의 경우]
서비스 관련 과금 청구/수납정보, CI값[공식 홈페이지] 스마트홈 아파트 이용 신청을 위한 서비스 상담, 신청자 확인 신청자 이름, 전화번호(유/무선), 지위, 소속, 이메일 주소 신청일로부터 1년 [공식 홈페이지] 스마트홈 아파트 이용 신청 후 서비스 제공 및 상담, 관리소 계정 관리 신청자 이름, 전화번호(유/무선), 지위, 소속, 이메일 주소 서비스 제공 기간 [공식 홈페이지] 1:1 문의하기 서비스 상담 전화번호(유/무선), 이메일 주소 문의일로부터 1년 [스마트홈 파트너] 서비스 제공 및 상담, 기술지원 대표자명, 대표자 유선 전화 번호 서비스 제공 기간
(회원 탈퇴시까지)
■ 첨부 2.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선택)
(변경전)※ 가입 당시 정보 뿐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구분(서비스명)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NUGU 스마트홈
(구 스마트홈)개인맞춤서비스 제공: 개인의 행태분석(활동시간, 수면시간 등)을 통한 개인에 최적화된 홈 가전기기 제어 서비스 제공 또는 기능 추천, 스마트 모드(귀가모드/외출모드) 기준 위치 활용 및 지역별 차별화 서비스 제공 ID, 이동전화번호, USIM 번호, 단말기능정보, 주소 서비스 제공(이용) 기간
(회원탈퇴 시까지)음성 인식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성능 향상 음성 인식 서비스 실행 후 청취모드 상태에서의 사용자 음성 명령 언어 정보 긴급 구호 서비스를 위해 회원이 추가한 지인 혹은 112 경찰청에 메시지/전화 및 위치정보 제공 회원이 선택/작성한 구호 메시지 및 수신자의 이름/Email/전화번호/개인위치정보 이벤트 및 마케팅 진행, 광고/정보 전송(해당 고객에 한해 광고/정보 전송, 참여 확대 및 경품 발송, 고객 문의 응대) ID, 이동전화번호, 생년월일, 집위치(주소 등) 홈투카 IoT 서비스 제공 회원인증토큰(BlueLink, UVO), 보유차종, 가입일(BlueLink, UVO) 관리비 자동이체 서비스 제공 관리비 자동이체를 등록할 금융사명 단지서비스 이용을 위한 단지 등록, 단지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및 개인식별, 단지 서비스 제공 (단지소식, 민원신청, 설문조사, 주민투표, 시설예약, 입주민공간 게시판, 층간소음, 방문차량신청, 방문자등록, 공동현관출입, 차주번호조회, 혜택/이벤트)
* 본 정보는 같은 아파트 단지의 관리사무소 및 입주민이 열람 가능합니다.이용자가 입력한 세대주 이름, 집주소(동/호수), 이동전화번호, 이름 방문차량등록기능 제공, 차주번호조회 통화연결 및 문자 송수신 기능 제공 * 본 정보는 같은 아파트 단지의 관리사무소 및 입주민이 열람 가능합니다. 집주소(동/호수), 이동전화번호, 방문차량번호, 이름 놀이터 서비스 제공, 놀이터 서비스 내 통화연결 및 문자 송수신 기능 제공
* 본 정보는 같은 아파트 단지의 관리사무소 및 입주민이 열람 가능합니다.집주소(동/호수), 이동전화번호, 자녀 정보(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이름 방문자등록 서비스 제공 집주소(동/호수), 방문자이름, 방문자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시설예약내역, 차량번호, 이름
(변경후)
※ 가입 당시 정보 뿐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구분(서비스명)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누구 스마트홈
(구 SKT 스마트홈)개인맞춤서비스 제공: 개인의 행태분석(활동시간, 수면시간 등)을 통한 개인에 최적화된 홈 가전기기 제어 서비스 제공 또는 기능 추천, 스마트 모드(귀가모드/외출모드) 기준 위치 활용 및 지역별 차별화 서비스 제공 ID, 이동전화번호, 단말기능정보, 주소, 위치정보(GPS) 서비스 제공 기간
(회원탈퇴 시까지)긴급 구호 서비스를 위해 회원이 추가한 지인 혹은 112 경찰청에 메시지/전화 및 위치정보 제공 회원이 선택/작성한 구호 메시지 및 수신자의 이름/Email/전화번호/개인위치정보 단지생활 및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단지 등록을 위한 본인 확인
※ 같은 단지를 등록한 이용자 및 관리사무소 웹페이지 이용자가 조회 가능집주소(동/호수), 이동전화번호, 이름 방문차량등록 기능 제공
※ 같은 단지를 등록한 이용자 및 관리사무소 웹페이지 이용자가 조회 가능방문차량번호 방문자등록 기능 제공 집주소(동/호수), 방문자 이름, 방문자 전화번호 SK텔레콤 또는 기타 제휴사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정보/광고 전송, 이벤트 및 마케팅 진행 ID, 이동전화번호, 생년월일, 집위치(주소 등)
■ 첨부 4.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변경전)구분(서비스명) 위탁 협력회사 위탁 업무 내용 NUGU 스마트홈
(구 스마트홈)서비스탑(주) 고객센터 운영 ㈜케이지이니시스 신용카드결제대행 NICE평가정보(주) 아이핀실명인증대행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스마트홈 서비스 가입 마케팅 및 이와 관련된 광고/정보 전송, 전송 대행, 서비스 연동 및 고객 VOC 등 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 (세부 내용 : https://www.sktsmarthome.com/html/privacy-policy.html) 위탁영업 SK네트웍스서비스㈜ 공기질 센서 기기 설치
(변경후)
구분(서비스명) 위탁 협력회사 위탁 업무 내용 누구 스마트홈
(구 SKT 스마트홈)㈜유니온플레이스 서비스 개발/운영/유지보수 서비스탑(주) 고객센터 운영 ㈜케이지이니시스 신용카드결제대행 NICE평가정보(주) 아이핀실명인증대행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연동 및 고객 VOC 등 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 (세부 내용 : https://www.sktsmarthome.com/html/privacy-policy.html)) 위탁영업
■ 첨부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변경전)구분(서비스명)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제공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NUGU 스마트홈
(구 스마트홈)㈜위닉스, ㈜DBK ID(Email), MAC address, 이동전화 번호, 이름 제품 장애(A/S) 접수 및 조치, 마케팅 활용, 홍보 서비스 해지(회원 탈퇴)시까지 SK플래닛㈜ 이동전화번호 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 마케팅/프로모션 활용 서비스 해지(회원 탈퇴)시까지 이지스엔터프라이즈㈜ 핸드폰번호, 자동이체 신청 금융사 관리비 서비스 등록 서비스 해지(회원 탈퇴)시까지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서비스 장애(A/S) 접수 및 조치 마케팅/프로모션 활용 ㈜한국전자투표 이동전화번호, 생년월일, 집주소(단지, 동/호수) 스마트홈 투표 서비스 제공, 서비스 장애(A/S) 접수 및 조치, 마케팅/프로모션 활용 서비스 해지(회원 탈퇴)시까지
(변경후)
구분(서비스명)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제공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누구 스마트홈
(구 SKT 스마트홈)이지스엔터프라이즈㈜ 핸드폰번호, 자동이체 신청 금융사 관리비 서비스 등록,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서비스 장애(A/S) 접수 및 조치, 마케팅/프로모션 활용 서비스 제공 기간
(회원탈퇴 시까지)㈜한국전자투표 이동전화번호, 생년월일, 집주소(단지, 동/호수) 스마트홈 투표 서비스 제공, 서비스 장애(A/S) 접수 및 조치, 마케팅/프로모션 활용 서비스 제공 기간
(회원탈퇴 시까지)
■ 첨부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변경전)구분(서비스명) 위탁 협력회사 NUGU 스마트홈
(구 스마트홈)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유영미 담당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조한경 팀장
소속부서 : SK텔레콤 NUGU Inside 기획팀
이메일 : skt.privacy@sk.com
(변경후)
구분(서비스명) 위탁 협력회사 누구 스마트홈
(구 SKT 스마트홈)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성수 담당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박준석 팀장
소속부서 : SK텔레콤 스마트홈사업팀
이메일 : skt.privacy@sk.com
2. 변경 시기
■ 변경된 내용은 2023년 3월 15일(수)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문의 및 동의 철회
■ 개정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800-0212)로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2023-01-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누구 스마트홈입니다.
누구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께 항상 감사드리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변경 내용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변경
변경 전 변경 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신상욱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김정덕
소속부서 : SK텔레콤 AI서비스 Unit
전화번호 : 02-6100-4715
이메일 : sangwook.shin@sk.com, jeongdeok.kim@sk.com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유영미 담당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조한경 팀장
소속부서 : SK텔레콤 NUGU Inside기획팀
이메일: skt.privacy@sk.com
2. 변경 시기
■ 변경된 내용은 2023년 1월 18일(수)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문의 및 동의 철회
■ 개정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800-0212)로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2022-06-13
누구 스마트홈 서비스이용약관 변경 공지
안녕하세요. 누구 스마트홈입니다.
누구 스마트홈을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everyair 서비스 종료에 따른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을 포함하여, 명칭 및 내용의 명확화를 위한 이용약관 변경 내용 안내 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약관 변경 사항
■ [대상약관] 누구 스마트홈 서비스 이용약관
주요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스마트홈 서비스 명칭 변경 ‘스마트홈’ 또는 ‘NUGU 스마트홈’ ‘누구 스마트홈’ Everyair 서비스 종료에 따른 내용 반영 제2조 1항 8번
‘스마트홈 서비스 집합’이란, 스마트홈ID를 통해 이용 가능한 서비스들(NUGU 스마트홈 서비스, Everyair 시스템 서비스, Everyair 서비스)을 의미합니다.삭제 제2조 1항 13번
‘everyair 시스템 서비스 이용 고객’이란, 부가 서비스 중 학교 등 단체 시설의 실내외 공기 상태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everyair 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삭제 제5조 5항
‘고객’이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과 everyair 시스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중 한 곳에서만 회원 가입을 하면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삭제 제5조 6항
‘everyair 시스템 서비스 이용 고객’이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과 별도로 everyair 시스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만 단독으로 이용하고자 계약을 체결할 경우에는 everyair 시스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스마트홈ID’ 및 ‘비밀번호’를 설정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는 방법으로 계약이 성립됩니다.삭제 아이디체계 변경(T아이디 도입)에 따른 내용 반영 제2조 1항 9번
‘스마트홈ID’란, ‘고객’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스마트홈 서비스 집합’내 개별 서비스들의 이용에 사용되는 ID를 의미합니다.삭제 제2조 1항 10번
‘비밀번호’란, 스마트홈ID를 통한 ‘서비스’이용 및 ‘고객’의 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이 설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삭제 제5조 1항
‘서비스’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이 ‘서비스’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서비스’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거나, ‘서비스’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이 약관에 동의한 다음 ‘스마트홈 ID’ 및 ‘비밀번호’를 설정함으로써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는 방법으로 성립됩니다. 단, ‘스마트홈 서비스 집합’내의 다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전에 ‘스마트홈ID’ 및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둔 경우에는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제5조 1항
‘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이 약관에 동의하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계약이 성립합니다.
2. 적용 일시
2022년 7월 14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이의 제기 및 문의
■ 변경된 이용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개정된 누구 스마트홈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누구 스마트홈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1800-0212)로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